[WEAPONS 010] Massive Ditto – The Caesar (Remixes)

Editor _ 박성공

weapons

지난 2015년 클럽 ‘MASS’와 ‘MOVE’의 뮤직디렉터이자 국내 EDM 레이블 ‘Moon Records’를 운영중인 Massive Ditto의 싱글 히트곡인 ‘The Caesar (Original Mix)’의 Remix를 위해 ‘Super Bounce’라 불리는 ‘Slice N Dice’, ‘Chardy’, ‘Brynny’가 뭉쳐서 2016년 12월 21일 국내/외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EP “The Caesar (Remixes)”를 발매하였다. 이번 EP는 기존 트랙의 느낌을 살리면서, 참여한 리믹서들의 음악적인 색깔이 아주 잘 표현되도록 음, 양의 조화와 같은 리믹스팩이다. 이번 EP에 대한 소개를 Massive Ditto에게 직접 들어보기로 하자.

15697695_10209458263547831_3917010412959210128_n

[CNP] 언제나 핫한 클럽과 페스티벌에 등장하셔서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본인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Massive Ditto] 안녕하세요 DJ 디토입니다. 프로듀서명은 ‘Massive Ditto’이고, BASE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클럽 매스와 무브에서 메인DJ 및 음악 감독을 맡고 있으며 EDM 레이블 ‘Moon Records’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DJ 시작은 2003년 홍대 클럽 ‘Matmata’에서 2004년 홍대 클럽 ‘M2’ 그리고 2005년 압구정 클럽 ‘Spin’, 2006년 이태원 클럽 ‘Cage’를 거쳐 2007년부터 강남 클럽 ‘Mass’와 이태원 클럽 ‘Move’에서 활동중에 있습니다.

[CNP] 이번에 나온 “The Caesar (Remixes)”가 가진 특징은 어떻게 되나요?
[Massive Ditto] 먼저 앨범에 대해 소개하자면 트랙 ‘시저’는 영화 혹성 탈출의 주인공 시저가 인간과의 전쟁을 하러 유인원들을 이끌고 숲속을 나와 도시로 달려 나가는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하고자 한 앨범으로 ‘Original Mix’는 빅룸 사운드의 드랍과 프로그레시브 스타일로 브레이크 다운의 멜로디를 살리고자 했습니다. 리믹스 앨범은 준비기간에 시간이 걸린 만큼 각기 개성이 있고 요즘 트랜디인 멜버른 사운드의 진수를 느낄수 있길 바랬습니다. 첫번째 리믹스는 멜버른의 최강 듀오인 ‘Slice N Dice’가 참여 하였으며, 정통적인 바운스 스타일의 파워풀한 멜버른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다음으로 호주 디제이 랭킹 6위에 빛나는 ‘Brynny’의 리믹스는 그만의 특유한 심플함과 그루브로 마이너한 감성의 멜로디를 주요 감상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Chardy’의 리믹스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일렉트로의 강함과 미니멀의 절제를 결합 시킨 미니멀 바운스의 사운드를 제대로 보여주며, 그만의 독창성과 다른 트랙들과의 차별화를 갖춘 트랙이라 할수 있습니다.

[CNP] “The Caesar (Remixes)”에 들어있는 오리지날과 리믹스를 포함한 4개의 트랙중에 자주 플레이 하시는 트랙이 있으신가요?
[Massive Ditto] ‘Original Mix’는 빅룸 장르의 음악들과 같이 플레이 하고, ‘Slice N Dice Remix’는 일반적인 멜버른 바운스 스타일의 일렉음악들과 같이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Brynny Remix’는 기존의 플레이 되고 있는 일렉을 좀더 다운 시켜 미너멀한 일렉으로 가고자 할 때 브릿지 역할을 하는 음악으로 주로 쓰고 있고, 마지막 ‘Chardy Remix’는 심플하고 그루브를 길게 느낄 수 있는 미니멀 바운스 스타일의 음악을 플레이 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CNP] DJing을 할 때 ‘The Caesar ( ?? )’의 전 or 후 어울리는 트랙을 추천해 주시겠어요?
[Massive Ditto] The Caesar (Chardy Remix) 전 후로 Combo!의 ‘Soup Kitchen’과 Samual James의 ‘Vital’를 추천합니다.

[CNP] 마지막으로 팬분들에게 전할 한마디와 본인 sns링크 부탁합니다.
[Massive Ditto] “세계의 EDM 흐름이 아시아로 움직이고 있다.”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로컬 아티스트와 디제이들에게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www.facebook.com/massiveditto
www.soundcloud.com/massiveditto
www.youtube.com/massiveditto

BEATPORT▶ https://goo.gl/uyWm3F
NAVER▶ https://goo.gl/Qv33jC
GENIE▶ https://goo.gl/4arqsG
MELON▶ https://goo.gl/K3j2uX
MNET▶ https://goo.gl/hFTDgJ
BUGS▶ https://goo.gl/8cNF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