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PONS 034] Demicat – Oredorok

Editor _ 박성공

WEAPONS WB

국내 베테랑 DJ/Producer 로 활동중인 ‘Demicat’ 이 약 4년만에 레이블 ‘Daily Earfood (데일리 이어푸드)’ 를 통해 EP “Oredorok” 을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5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쳐링으로 ‘Neon Bunny’ 와 ‘DUVV’ 가 참여했다. 동양적인 느낌이 묻어나는 몽환적인 사운드가 앨범 전반을 지배하고 있다. 특히 EP 발매와 동시에 Visla, Earmilk, Electrowow, Tunecollective 등 국내/외 컨텐츠에 소개되었다.

bandicam 2017-04-27 13-58-39-324

‘Demicat’ 은?
음악 프로듀싱과 디제이를 겸하고 있는 ‘Demicat’ 이라고 한다.

“Oredorok” 이란?
먼저 지난 몇년간 Dubstep 이나 Trap, Neuro Hop 등의 장르를 만들면서, 어느순간 나도 파이오니어들의 사운드를 따라가기만 하는 선에 머물러 있다는 것을 느꼈다. 세계적으로 본인의 음악을 어필하려면, 아시아권에 있는 프로듀서들의 경우엔 북미, 유럽권과 경쟁했을때 그들과 차별화될만한 특별함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서 근 몇년간 변화, 발전된 사운드와 여러 장르에 동양적인 바이브를 얹어서 작업을 하게 되었고, 그 결과물이 이번 EP “Oredorok” 이다. 사실 지난 몇년 사이 오리엔탈 사운드가 가미된 Trap, Future Bass 등의 장르가 굉장히 많이 나오긴 했지만, 대부분 일본이나 중국, 혹은 중동 지역을 더 먼저 떠올릴만한 튠들이었다. EP “Oredorok” 은 한국 전통 타악기들이나 가야금, 대금, 아쟁, 해금등을 비롯하여, 스님이 염불 외는 소리 등으로 좀 더 한국적인 색채를 담으려는 시도를 했다. 특히 2번 트랙 ‘Spirit Moves’ 와 5번 트랙 ‘Chiwhazin’ 에 그러한 특징이 잘 나타나 있다.

“Oredorok” 의 Best.
전부 다 애착이 가는 곡들이지만, 굳이 하나를 추천하자면 국내 음원 사이트에 타이틀로 선정되어 올라간 4번 트랙 ‘BLUE (feat.DUVV)’ 를 추천한다. 이 트랙 역시 요즘 흔한 ‘빌드업 – 드랍’ 구조를 가진 Bass Music 이지만, 드랍 후 가야금 소리에 포커싱을 두어 전반적으로 동양적인 색체가 짙게 묻어난다. 또 뉴욕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DUVV’ 의 보컬이 가미되어 독특한 바이브를 갖고 있다.

다운로드

‘BLUE (feat.DUVV)’ 과 어울리는 전/후 트랙은?
마지막으로 클럽에서 플레이 했을때, 앞 뒤로 틀었던 ‘Slumberjack – Enigma feat. GRRL PAL’ 그리고 ‘RL Grime, What So Not & Skrillex – Waiting’ 을 추천한다.

추후 활동 계획은?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조만간 홍대 ‘The Henz Club’ 그리고 5월 20일 ‘Fox Stevenson’ 내한 때 플레이하게 될 것 같다. 공연이나 발매 일정등은 보통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마지막 한마디.
이번에 발매된 “Oredorok” EP 많이 들어주길 바라고, 마음에 들면 SNS 공유도 부탁한다. 여러분의 작은 공유 하나하나가 나와 같은 프로듀서들에게 큰 힘이 된다. 또한 아직까지 본인의 2010년 이전 작품들을 좋아해주시는 분들에게도 감사하다. 그 이후로는 스타일이 많이 변했기에 취향에 맞지 않으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꾸준한 관심 부탁드린다.

Demicat’s SNS Link

트위터▶ https://twitter.com/djdemicat
페이스북▶ http://facebook.com/demicat.official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jdemicat
사운드클라우드▶ http://soundcloud.com/djdemicat

Demicat – Oredorok

비트포트 : https://goo.gl/NJ816a
주노다운로드 : https://goo.gl/Jopkb5
네이버뮤직 : https://goo.gl/8A1rZP
아이튠즈 : https://goo.gl/oOImoJ
소리바다 : https://goo.gl/1TQ0C2
올레뮤직 : https://goo.gl/gKE78d
지니 : https://goo.gl/q1NuQe
멜론 : https://goo.gl/2PO8fZ
엠넷 : https://goo.gl/YQYsU8
벅스 : https://goo.gl/4XNXH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