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PONS WB

EDM 음악에 대해 모르더라도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리믹스, 매쉬업 트랙을 내놓으며, 국내 EDM 씬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J.E.B의 오리지날 트랙 ‘ZZAALIT’이 2018년 12월 12일 컴필레이션 앨범 ‘FOREVER YOUNG SEOUL 7 Anthem #2’에 실려 국내/외 음원사이트에 릴리즈 되었다. ‘(사)요한 일렉트릭 바흐 재단’에 따르면 “그는 2012년 신디사이저에 우유를 쏟는 바람에 감전되어 세상을 떠났다.”고 언급되었는데, 그의 트랙 ‘ZZAALIT’은 세상을 떠날 때 느낀 짜릿함과 부활하여 새로운 삶을 사는 짜릿함을 J.E.B만의 색이 묻어나는 사운드로 표현한게 아닐까?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하며, 많은 팬들이 생긴 그에게 이야기를 들어보자!

KC0052952

Q. ‘J.E.B’는?
A. ‘Johann Electric Bach’로 많이 알려져 있는 음악 프로듀서이며, 2018년부터 ‘J.E.B’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이다. EDM Remix, Mashup으로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Synth Pop, Folk, Ambient Music 등 여러 장르의 프로듀싱을 종종 하고 있다.

Q. ‘ZZAALIT’이란?
A. ‘TRIGGERS MUSIC’에서 제작한 컴필레이션 앨범 ‘FOREVER YOUNG SEOUL 7 Anthem’에 수록된 ‘Hard Dance/Trap’ 장르이다. 언더그라운드에서 음악을 시작해 이름이 점점 알려지고 많은 사람들 앞에 서게 된 설렘과 짜릿함을 ‘Verse’와 ‘Drop’의 대비를 통해 표현했다. 실제로 ‘Verse’ 부분에는 인디밴드 시절에 만든 곡의 멜로디를 차용해 넣기도 했고, 정우성씨의 인터뷰 멘트를 샘플링해서 전통적인 ‘요일바’ 스타일을 유지하고자 했다.

J.E.B_Photo

Q. ‘ZZAALIT’과 전/후 어울리는 트랙은?
A. 어울리는 트랙은 상황에 따라 매번 다르겠지만, ‘Flume’이나 ‘Post Malone’ 같은 분위기에서 ‘ZZAALIT’을 거쳐 ‘Flosstradamus’, ‘Party Favor’, ‘Valentino Khan’ 정도의 에너지로 전환하면 좋을 것 같다.

Q. ‘J.E.B’가 눈여겨보는 국내 아티스트는?
A. 국내 DJ를 추천해 달라는 질문을 받으면 어디에서든 꼭 언급하는 아티스트 ‘DJ KillaTon’을 추천한다. 스펙트럼 DJ 콘테스트 믹스셋을 듣고 처음 알게 되었는데, 쉬지 않고 달리는 ‘Mashup’과 ‘Edit’들로 셋을 탄탄하게 구성하는 실력이 엄청나고 배울 점이 많다. 프로듀서는 ‘Glowingdog’‘l0l0l’ 두 분을 추천한다. 먼저 ‘Glowingdog’의 트랙은 ‘Silica Gel’ 리믹스 컴피티션에서 처음 듣게 되었는데, ‘감각적’이라는 표현이 정확히 어울리는 세밀한 편곡과 구성, 사운드 디자인에 감명을 받았다. ‘l0l0l’는 개인적으로 ‘Diplo’의 레이블 ‘Mad Decent’의 바이브를 국내에서 가장 잘 이해하는 프로듀서 중 하나라고 생각하기에, 더 많은 작업물을 들어 보고 싶은 아티스트이다.

Q. 추후 활동 계획은?
A. ‘Mashup’이나 ‘Edit’은 상황에 따라 뭔가 떠오르면 작업하는 편이고, 이제 슬슬 EP를 발매 할 타이밍이 된 것 같아서 마음만 먹고 있다. 여건이 되면 만들어 놓은 레이블 ‘VEEF’를 통해 눈여겨본 아티스트의 트랙을 제작할 계획에 있고, 내년 페스티벌은 아직 구체적으로 잡혀있진 않지만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Q. 마지막 한마디.
A. 겨울철 정전기에 항상 주의하시고 자동차 셀프 주유 시 정전기 방지패드를 꼭 터치해 주세요.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 알림 설정 부탁드립니다. 사랑해요 연예가 중계.

J.E.B – ZZAALIT

‘J.E.B’ SNS Link
사운드클라우드 : https://soundcloud.com/jebofficial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jebsensei
페이스북 : https://facebook.com/JEBsensei
트위터 : https://twitter.com/JEBsensei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JohannElecBach

‘ZZAALIT’ Download Link
주노다운로드 : https://bit.ly/2Lz4wD4
비트포트 : https://bit.ly/2Q00N1R
네이버 뮤직 : https://bit.ly/2LonNqT
소리바다 : https://bit.ly/2AdBN2n
멜론 : https://bit.ly/2A6HLBT
지니 : https://bit.ly/2S7ApFd
벅스 : https://bit.ly/2LnFMgR
엠넷 : https://bit.ly/2rJTtO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