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LS WB

청각에 집중하여 음악을 플레이하는 DJ에게 헤드폰은 가장 중요한 도구이다. 물론 일반이어폰이나 일반 소비자용 헤드폰을 사용하여 믹싱을 할 수 있으나, 큐사운드를 정확히 캐치하기가 힘들어 비트매칭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 그렇기에 차음성이 뛰어나고 저음과 선명도가 또렷한 전문적인 DJ용 헤드폰이 필요한 것이다. 2019년 큐앤플레이가 추천하는 DJ 헤드폰 3종을 확인해보자.

1. Pioneer DJ HDJ-X10

hdj x10

‘Pioneer DJ’의 ‘HDJ-X10’은 가장 최근에 출시한 헤드폰으로, 푹신한 이어 패드가 편안하며 완벽하게 소음을 차단한다. 온보드 스피커 50mm 드라이버가 제공하는 5Hz ~ 40kHz까지 주파수의 깊은 저음과 깨끗한 고음은 ‘HDJ-X10’을 최고의 헤드폰으로 돋보이게 한다. 높은 가격대의 형성되어 있다는 점이 단점일 수 있겠지만, 2018 디자인 어워드 수상과 더불어 미국 군사 표준 충격 테스트를 통과한 강력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가격 : 약 50만원

2. Sennheiser HD 25-1 II

hd-25

1988년에 첫 출시한 ‘Sennheiser’의 ‘HD-25’는 추천하는 헤드폰 중 가장 오래된 헤드폰이지만, 가벼운 구조로 인해 전 세계의 많은 DJ들이 지속적으로 선호하고 있는 모델이다. 그동안 몇 번의 변경을 거쳐 최근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HD 25-1 II’는 편안하게 조정할 수 있는 분할 된 헤드 밴드를 특징으로 뛰어난 해상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특정한 스타일을 벗어나지 않기에 House, Techno DJ에게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가격 : 약 30만원

3. AIAIAI TMA-2

tma-2

덴마크에 본사를 둔 ‘AIAIAI’의 ‘TMA-2’는 유일한 모듈형 헤드폰으로, 각 구성 요소(3 헤어밴드, 4 스피커유닛, 7 이어패드, 10 케이블)는 360가지의 다양한 버전으로 본인 취향에 맞게 조합이 가능하다. 최근 출시한 ‘TMA-2’ 모델은 헤어밴드가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며, 케이블을 연결하여 유선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은 모듈 별 분리가 가능하여 파손위험이 적으며, 장거리 이동에도 안전하다. 단점은 다양한 모듈을 테스트 할 수 없기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듈 별 기능을 확인해보고 구입하자.

가격 : 20~40만원 (각 구성요소에 따라 가격 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