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 REKORDBOX 5.0 BETA 공개!

Editor _ 이경철

APPS WB
레코드박스-505050

파이오니어사의 플레이어와 연동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레코드박스”의 새로운버전이 베타로 공개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좀 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변화와, 키시프트, 키보드 모드와 같은 많은 디제이들의 니즈를 충족 시킬 수 있는 새로운 것들이 탑재 되었다.

새로운 GUI(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GUI는 지닌버전 보다 훨씬 어둡게 디자인되었다. 그리고 여러가지 요소들이 한 눈에 잘 들어 올 수 있도록 재정비 되었다.

DJM-S9 지원
Serato DJ와 항상 캐미를 이루던 DJM S9모델 역시 이번 베타 버전 부터 완벽히 연동되어 사용 가능하다. 앞으로 턴테이블/DVS 사용자들이 큰 관심을 갖게 될 것이라 예상한다.

Key Shift(조성 변환)/Key Sync(조성 싱크) 기능의 추가
현재의 BPM 싱크처럼 두 트랙의 조성을 빠르게 동기화 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하모닉 믹싱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16 Hot Cues(16개의 핫큐) / Pad FXs (패드 FX) 의 지원
모든 트랙에 최대 16개의 핫큐 포인트와 FX를 지정 할 수 있어, 보다 더 다양한 믹스와 극적인 사운드 효과를 기대 할 수 있겠다.

Keyborad Mode 의 추가
키보드를 사용하여 조성 변화, 핫 큐, 재생을 빠르게 할 수 있어, Serato DJ와 같이 완벽한 톤 플레이 루틴을 가능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Beat Loop Mode 
또 다른 패드 모드로 Loop Roll(루프 롤)/Roll(롤) 기능과 동일하며, 이 기능은 Slip Mode(슬립 모드)와 함께 사용할때 정말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을 것이다.

추가적으로 다음 비트 그리드에 도달하기 전에 핫 큐를 재생 할 수 있으며, 각 기능마다 퀀타이지 비트 값을 설정 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djtechtools.com/]

[이미지 출처 : http://www.djtechtools.com/]

레코드박스 5.0 베타 버전은 DJ들의 편의를 중심으로 큰 변화가 이루어 졌다. Pioneer에서 새로워진 기능들에 대해 오류 제보를 받고 있다고 하니 빠른 시일내에 안정성있는 업데이트가 이뤄지길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