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 WB

‘Native Instruments’의 CEO이자 공동설립자인 ‘Daniel Haver’는 “우리는 누구나 음악을 만들 수 있다는 비전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음악 제작에 대한 장벽을 제거해 나가겠다.”라고 전하며 ‘Traktor 3.1’의 업데이트를 발표하였다. 이번 업데이트에 큰 특징은 기존 직렬형식의 레이아웃이 병렬형식으로 변화되었으며, 최대 4개의 덱을 표시할 수 있다.

4-decks-traktor31-parallel-waveforms.jpg.optimal

옵션으로 4개의 스템덱을 추가 할 수 있어 더 창의적인 디제잉이 가능하지만, 스템덱을 포함하여 늘어난 16개의 덱이 합쳐진 화면은 DJ 소프트웨어라기보다, DAW (Digital Audio Workstaion)처럼 보이는 점이 있다.

traktor-pro-31-four-stemdecks-parallel.jpg.optimal

하나의 덱에서 트랙과 비트그리드를 설정하는 모습은 ‘Rekordbox’의 기본화면과 유사하다 생각든다.

preparation-mode-traktor-31.jpg.optimal

새로운 버전의 ‘Traktor Pro 3.1’은 2월에 출시 할 예정이며, 기존 ‘Traktor Pro 3’ 사용자와 ‘TRAKTOR KONTROL S2 Mk3’의 신규 구매자, 현재 사용자는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